동탄 이든앤스페이스 게시판

현대엔지니어링 ‘힐스 에비뉴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분양 중

작성자
min9kang1
작성일
2021-10-22 14:51
조회
180
[이코노믹리뷰=김진희 기자] 자족도시로 발돋움하는 동탄테크노밸리 중심 입지에 브랜드 상업시설이 들어서 눈길을 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39블록에서 ‘힐스 에비뉴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를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오피스텔 26층, 오피스 18층), 4개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64~84㎡ 총 166실, 오피스 총 693실 규모로 구성된다. 상업시설은 단지 내 상가로 조성되며 지하 1층~지상 1층, 총 64실이다.

동탄테크노밸리 중심 입지 위치…인근 약 1만5,000세대 배후 수요 기대

힐스 에비뉴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동탄테크노밸리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 약 155만5,831㎡ 규모의 산업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는 규모 면에서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3.4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5.7배 규모이다.

경기 남부권 첨단산업의 맥을 잇는 도시지원시설 지역으로 주거와 생산, 지식산업이 어우러진 자족적인 기능을 수행할 전망이다. 현재 이곳은 이미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첨단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시설, 첨단산업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풍부한 배후 수요가 기대된다.

아울러 주변으로 풍부한 주거 수요도 품고 있다. 실제로 동탄역 센트럴 상록(1,005세대), 동탄역 센트럴 예미지(451세대), 동탄역 동원로얄듀크 1차(434세대) 등 주변으로 약 1만5,000세대의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라이브 오피스를 비롯, 주거형 오피스텔에 입주하는 근로자 및 입주민들도 고정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지난해 SRT 동탄역 승차 인원 약 126만명…풍부한 유동인구


힐스 에비뉴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교통 여건이 우수해 유동인구도 풍부하다. 반경 약 1.5km 거리에 SRT 동탄역이 위치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실제로 공공데이터포털에서 SRT 월별 승차인원을 보면 지난해(‘20년 1월~’20년 12월) SRT 동탄역을 이용한 승차 인원은 총 126만6,351명이었으며, 전국 SRT 노선 중 수서, 부산, 동대구에 이어 4번째로 많은 인원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RT 동탄역에는 파주 운정~삼성~동탄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노선 개통 시 유동인구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도보 거리에 동탄 도시철도 트램도 2027년 개통될 계획이다. 경기도청 자료를 보면 동탄 도시철도는 수원 망포역~동탄역~오산역, 병점역~동탄역~차량기지 2개 구간에 걸쳐 트램을 도입하는 사업으로 분당선 망포역, 1호선 오산역, 병점역 등 주요 철도망의 환승역과 연계돼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 6월 29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이 철도산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되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신규 사업으로 분당선 연장(기흥~동탄~오산), 신분당선(호매실~봉담), 수도권 내륙선(동탄~청주공항) 등이 포함되었다. 향후, 분당선 연장사업이 진행되면 향후 화성시는 서울과 수도권을 빠르게 잇는 교통허브 지역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트리트 상가로 가시성·접근성 우수, ‘힐스 에비뉴’ 브랜드 파워까지

힐스 에비뉴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가시성 및 접근성이 높다. 왕복 8차선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도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사업지 앞 버스정류장이 위치하여 유동인구 유입이 수월하다. 특히 수요자들에게 신뢰성과 선호도가 높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상가로 조성돼 브랜드 파워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해 방문객의 주차 부담을 덜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출처 : 이코노믹리뷰(http://www.econovill.com)
전화상담